EGLOO

  • Q
    [공지] 2023.03 클라우드 서비스 변경 안내
    A

    안녕하세요, 이글루입니다.

    EGLOO 서비스 개편에 따라 원활한 운영과 더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3년 3월 2일 부로 클라우드 서비스 기본 저장 방식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연속 녹화 저장
    - 변경 후 : 이벤트 (소리/움직임) 저장

    * 클라우드 서비스 변동
    - 적용시점 : 2023년 3월 2일 (목) 오전 9시 신청 건부터
    - 조건 : 웹사이트 또는 앱 내에서 신청하는 서비스 모두

    회원님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변경 된 내용 참고 하시어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이글루가 되겠습니다.

    < QnA >

    Q1. 현재 앱 내에서 정기 결제 신청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결제 일부터는 변경 된 녹화 방식이 적용되나요?
    [A] 아닙니다. 기존 서비스 신청자 분들께서는 변동 없이 기존 녹화 방식 (연속 녹화 방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월 2일(목) 오전 9시 이 전까지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 구독을 신청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만 변동 없이 기존 녹화 방식이 적용되므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Q2. 현재 적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직 클라우드 서비스 기간이 남아 있는데 미리 신청할 수 없나요?
    [A] 현재 적용 중인 서비스가 앱이 아닌 웹사이트에서 1달 또는 1년 단위로 결제하신 이용권이라면 앱이 아닌 웹사이트에서 추가 이용권을 구매해주시면 해당 이용권을 대기 중인 서비스에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수량 제한 없이 미리 구매해두실 수 있으며 추 후에 원하시는 일시에 적용하여 기존 녹화 방식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Q3. 클라우드가 아닌 SD카드 저장 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변동 사항이 있나요?
    [A] SD카드 저장 모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위 변동 사항은 해당 되지 않아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 관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egloo_service@truen.co.kr 또는 카카오톡 공식 채널 '이글루 스마트 IoT' 1:1 문의 부탁 드립니다.

  • Q
    클라우드 구매 방법
    A

    EGLOO는 EGLOO Cloud 서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저장기간과 서비스 기간에 따라 클라우드 금액이 상이합니다.


    설정 → 클라우드 서비스 → 하단에 ‘구매’ 버튼 선택 후,

    저장 기간 ( 1일/3일/7일/30일 중 택 1 ) 과 서비스 기간 ( 1달/1년 중 택 1 ) 선택하고 원하는 지불 방법 선택하시면 됩니다.

     

    결제 완료 후 ‘클라우드 서비스’ 페이지에서 ‘대기 중인 서비스’ 에 결제 한 클라우드 구독 플랜이 생성되고 해당 플랜을 적용하시면 그 시점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환불 또는 결제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 지원 센터로 별도 문의 부탁 드립니다.

  • Q
    클라우드 주요 기능
    A

    24시간 녹화 : 라이브 뷰 화면에 타임 바를 드래그하여 움직이면서 시청 가능하며 클라우드 사용 시에는 미리보기 화면, 이벤트 발생 시간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디오 클립 다운로드 : 클립 메뉴에서 단말기 사진첩으로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이벤트 : 움직임/소리 발생했을 시의 영상들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 Q
    녹화 설정
    A

    녹화는 EGLOO 클라우드 또는 SD카드 사용 시 자동으로 24시간 녹화가 진행 됩니다. ( EGLOO A1은 SD카드 저장 모드만 지원합니다. 

    녹화 영상은 App 내에서 지난 영상 돌려보기, 비디오 클립 다운로드 등 가능합니다. 

  • Q
    녹화 스케줄 설정
    A

    스케줄 설정 메뉴를 이용해서 녹화 되는 시간과 일자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에만 저장 가능합니다.

  • Q
    클라우드 저장 모드
    A

    클라우드는 저장 기간과 서비스 기간에 따라 앱 내에서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만료 되었을 시에는 자동으로 Micro SD카드 저장모드로 전환되며 이 때 카메라 재부팅 됩니다.

     

    (Micro SD카드가 없을 시 녹화가 되지 않고 실시간 라이브 화면만 보기만 가능합니다.)

  • Q
    SD 카드 저장 모드
    A

    우선 Micro SD 카드 장착 여부 확인 필요합니다. 

    최초 장착 시 포맷을 안 했다면 포맷 실시하세요. (설정 - SD카드 - 포맷)

     

    Micro SD 카드 인식이 안 되는 경우에는 PC에서 Micro SD 카드 인식이 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Q
    이벤트 (움직임/소리) 감지 설정
    A

    알람을 받기 위해서는 설정 → 알람 모션/소리 'On' 설정 이어야 합니다.

     

    ▶ 움직임 (모션) 감지

    - 실시간 라이브 화면 하단 메뉴에서 ‘이벤트 설정 > 모션' 선택 

    - 모션 영역은 최대 8구역까지 지정 가능합니다. 각 구역마다 모션 민감도 수치를 별도로 조정 가능합니다. 추천 모션 민감도 수치는 85입니다. 

     

    ▶ 소리 감지

    - 설정 – 비디오 & 오디오 – 마이크 상태 항상 ‘ON’ 이어야 소리 인식 가능 (민감도 수치를 조정해서 소리 감지 시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GLOO 카메라는 연속으로 감지되는 소리 이벤트는 하나의 이벤트로 처리하여 민감도를 너무 높게 설정해놓으시면 최초 소리 감지 시에만 알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이 오지 않아서 민감도 수치를 최대로 올리시면 안됩니다. 소리를 내는 매체 (예를 들면 아기)와 거리가 1미터 일 경우 민감도 10, 2미터일 경우 20정도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Q
    주간 / 야간 모드 설정
    A

    ??? 어두운 곳에서 화면이 안 보이는 경우

    ① 설정 > 비디오&오디오 > 야간모드가 On 이나 Auto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② 야간모드 On/Off 설정 변경 시 카메라에서 딸깍 소리가 나는지 확인


    ??? 화면이 컬러,흑백으로 번갈아가면서 전환되는 경우 

    - 전방 1M 이내의 IR 반사 유발 물체 (두꺼운 이불, 베개..)를 다른 곳으로 옮겨 동일 증상이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 설정 > 비디오&오디오 > 야간모드가 On 이나 Auto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야간모드 On/Off 설정 변경 시 카메라에서 딸깍 소리가 나는지 확인


    ??? 화면이 붉게 나오는 경우 

    - 카메라 충격에 의해 야간 필터가 ON 된 상태입니다.

    - 카메라 설정 > 비디오&오디오 > 야간모드 Off 로 설정한 후 영상 확인하세요. 그리고 다시 야간모드를 Auto로 저장해서 라이브 영상이 제대로 보이는지 확인하세요.


    ??? 낮인데 화면이 흑백으로 나오는 경우

    - 카메라 설정 > 비디오&오디오 > 야간모드 Off > 저장 > 야간모드 Auto > 저장 > 라이브 영상 확인

    (Auto시 화면이 흑백으로 전환되면 카메라가 있는 공간에 밝은 환경으로 만든 뒤 컬러로 전환되는지 확인)

  • Q
    소리 확인 ( 장치 or 스마트폰 )
    A

    - 카메라의 소리 : 설정 - 비디오&오디오 - 스피커 볼륨 확인

    - 스마트폰에서의 소리 : 설정 > 비디오&오디오 > 마이크 설정 > On


    장치와 스마트폰이 같은 공간에 있을 때 소리 확인하는 경우 스마트폰에서 하울링 현상 이 발생하니 다른 공간에서 테스트 부탁 드립니다.

  • Q
    4채널 동시 분할화면
    A

    4채널 분할 아이콘 선택 → 분할화면 선택 후 ‘장치 할당’ 해주시면 됩니다.

    등록 되어 있는 장치들 중에서 장치 하나 씩 할당 가능합니다. 최대 4분할까지 동시 화면으로 영상 모니터링 가능합니다.

  • Q
    마스터 단말기 변경
    A

    장치를 처음 등록한 단말기가 Master 권한을 갖게 됩니다.다른 단말기에서 접속 시 Master 단말기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① 승인되지 않은 스마트폰을 마스터 단말기 변경 (휴대폰 변경 시)

    - 마스터 단말기로 변경할 스마트폰으로 로그인 > 접속권한요청 팝업 “예” > 하단 마스터 단말기 변경 클릭 > 이메일 or 실명인증 > 변경완료


    ② 접속 권한 승인된 스마트폰을 마스터 단말기로 변경

    - 마스터 단말기로 변경할 스마트폰으로 로그인 > 앱 좌상단 메뉴 클릭 > 보안설정 > 마스터 단말기 변경 > 이메일 or 실명인증 > 변경완료

  • Q
    다른 단말기 접속 허용
    A

    보안 설정 → '승인 된 단말기에서만 접속 허용' 오른 쪽 화살표 > 클릭 → 요청’ / ‘승인’ / ‘거절’ 메뉴 별로 요청 한 단말기 List 확인 가능

    ‘요청’ List 에서 허용하고자 하는 단말기 ‘승인’ 버튼 눌러서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 Q
    로그인 기록 확인
    A

    앱 화면 내 오른쪽 하단 '··· 더보기' 클릭 후 보안 설정 → 로그인 기록 보기 에서 로그인 기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다른 단말기에서 접속하는 방법 (계정 공유)
    A

    마스터 단말기의 계정을 같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마스터가 가진 모든 권한을 사용 가능 합니다. 

    해당 공유 방법은 마스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하게 되어 카메라의 모든 설정을 변경 가능합니다. 

    승인된 단말기가 카메라에 접속 시 마스터 단말기로 접속 알림이 발생 합니다. 등록 되어 있는 모든 장치에 접속 가능합니다.

  • Q
    다른 단말기에서 접속하는 방법 (장치 공유)
    A

    마스터 단말기 계정에 등록된 카메라 여러 대 중에서 공유하고자 하는 카메라만 다른 계정에 공유 해주는 기능입니다. 

    권한에 따라 공유 받은 사람이 카메라 설정을 변경 가능합니다.


    패밀리 권한 : 모든 설정 변경 가능

    게스트 권한 : 실시간 화면의 설정만 사용 가능


    카메라 접속 시 접속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마스터 단말기의 계정에 카메라가 3대가 등록이 되어 있다면 1대만 다른 단말기에 공유 가능 합니다.

  • Q
    Wi-Fi 연결
    A

    Wi-Fi 연결 시에는 2.4GHz Wi-Fi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대부분의 Wi-Fi 공유기는 기본적으로 2.4GHz를 지원합니다. )

     

    ??? 카메라에 연결 할 Wi-Fi 선택 시 Wi-Fi 를 못 찾는 경우,

    → 모바일/셀룰러 데이터를 OFF 한 후에 새로 고침 또는 재등록 진행하세요.


    ??? 다른 Wi-Fi는 Wi-Fi 리스트에는 나타나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Wi-Fi 가 리스트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

     → Wi-Fi 이름이 영문이 아닌 다른 언어와 특수문자(&, ♥등), 띄어쓰기가 들어간 경우 검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i-Fi 이름을 변경한 후 확인해보세요.

     → 위 내용에 해당사항 없으면 "탭하여 다시 시도" 하고, 카메라를 공유기에 가깝도록 이동하여 재등록 시도해보세요.


    ??? 장치 등록 중에 "무선 공유기에 연결 중 입니다." 라는 안내 멘트에서 중단되는 경우 

    → 핸드폰의 Wi-Fi 설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Wi-Fi 삭제 하신 후 다시 연결하여 재등록 시도하세요.

  • Q
    Wi-Fi 신호 확인
    A

    와이파이 신호는 카메라와 공유기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약해지고 벽,기둥 등의 장애물이나 TV등의 전자 제품을 통과할 때 간섭이 발생하여 약해지게 됩니다. 

    카메라와 공유기의 거리를 가깝게 설치하여 주시거나, 공유기가 TV 등 전자제품 뒤나 장애물이 있는 경우 공유기 위치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메라나 공유기의 위치 변경이 어려울 시 와이파이 증폭기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설정 - 일반 - Wi-Fi 감도 확인

    35~45 : 원활히 사용가능

    55이상 : 카메라 접속이 잘 되지 않고 영상딜레이 발생 

    65이상 : 카메라 사용이 거의 불가함

     

    * Wi-Fi 공유기 리셋 / 재부팅 후 확인

    공유기를 장시간 사용하거나 다수의 IOT기기(TV,공기청정기,세탁기 등)가 연결되어 있으면 과부화가 걸릴 수 있으니 IOT기기의 연결을 해제하거나 공유기를 재부팅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유기 재부팅 후에도 동일 증상이 유지되면 네트워크 속도 측정 앱 (Benchbee 등)을 통해 업로드 속도 측정해 봐주시기 바랍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서는 업로드 속도가 

    10Mbps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공유기에 연결된 IOT 기기가 많은 경우에는 10Mbps 이상의 속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Q
    카메라 전원 연결 상태 확인
    A

    카메라의 전원 연결 상태 및 LED 불빛이 보이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반설정 > 상태 LED 가 OFF 로 설정되어 있으면 LED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Q
    장치 등록
    A

    ① 회원 가입 후 로그인

    ② ‘+ 장치 등록하기’ 선택

    ③ 설치 가이드 영상 시청 후 ‘다음’ 선택

    ④ Wi-Fi 설정 선택 (Iphone의 경우 직접 Wi-Fi 설정으로 가기)

    ⑤ ‘EGLOO_CAM_XXXXX’ Wi-Fi와 연결하고 다시 EGLOO App으로 돌아가서 ‘다음’ 선택

    제품을 설치하고자 하는 장소에 있는 Wi-Fi를 선택하고 Wi-Fi 비밀번호를 입력

    ⑦ 무선 공유기에 연결 중... > 클라우드 서버에 연결 중... 순차적으로 안내 멘트가 카메라에서 나오면 등록 완료!